VR/AR 게임기술 동향
방준성 등, 전자통신동향분석, 31권 1호, pp. 146-156, 2016.02.01.
http://ettrends.etri.re.kr/ettrends/paper.do?paperno=0905002110
초록
게임은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그 형태, 종류, 방식이 다양해져 왔다. 즉, 새로운 IT 기술에 대한 이해는 차세대 게임 동향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최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의 진보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및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하고 있다.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게임 업계에서도 그 VR/AR 기술을 게임 개발에 이용하고자 하며, 일부 업체들을 중심으로 몇 가지 상용 게임이 이미 출시되었다. 본고에서는 차세대 게임을 위한 VR/AR 기술 및 게임 서비스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VR/AR 게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전망한다.
목차
Ⅰ. 서론
Ⅱ. VR/AR 기술 개요
Ⅲ. VR 게임기술
Ⅳ. AR 게임기술
V. 결론
용어해설
약어 정리
2016년 2월 1일 월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