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반 실감형콘텐츠 기술 동향
박기현, 주간기술동향 통권 1750호 (2016-06-15 발행)
http://www.itfind.or.kr/itfind/getFile.htm?identifier=02-001-160614-000002
요약
가상현실은 오랜 동안 차세대 콘텐츠 기술로 주목을 받아 왔다. 오큘러스가 창의적 아이디어로 광학시스템의 설계를 개선하여 착용형 디스플레이 장치의 몰입감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을 내놓자 관련 시장은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상현실 시스템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촉발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미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 기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016년 6월 15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