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일 수요일

가상현실(VR)의 국내외 적용 동향

가상현실(VR)의 국내외 적용 동향
전황수, 한미경, 장종현,
전자통신동향분석, 32권1호, pp.93-101, 2017.02.01.

http://ettrends.etri.re.kr/ettrends/downloadPdf.do?paperno=0905002187

초록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도 실제 주변 상황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과학기술이다. 가상현실 기술은 HMD 단말을 중심으로 현재 ① 게임, 영화, 테마파크 등 오락/엔터테인먼트 분야, ② 광고, 유통․쇼핑, 관광․여행, 의료/헬스케어 등 서비스업 분야, ③ 교육, 미디어, 시뮬레이션 등 교육/미디어 분야, ④ 자동차, 제조업, 부동산/건축 등 산업분야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목차
1. 서론
2. 오락/엔터테인먼트
3. 서비스업
4. 교육/미디어
5. 산업
6. 시사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