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세계에 편입되는 ‘360도 동영상’, 관련 생태계 급속 확대 중
최신 ICT 이슈, 주간기술동향 1831호(2018.01.31 발행)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354&boardParam2=7354
요약
360도 동영상이 VR(가상현실) 기술이냐는 의문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광의의 VR 기술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며, 스타트업 중심으로 생태계가 점차 완성되어 가고 있음.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트윈 활용 방향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트윈 활용 방향 강성일_신용보증기금 부부장, 김문구_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주간기술동향 2200호. 2025.11.26.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
-
메타버스 시스템 연구 동향과 교육용 메타버스 개발 방안 김인석 (퓨텍인공지능언어교육연구소 대표이사) 주간기술동향, 2024.12.18.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Id=g9UDdd1...
-
국내 인공지능 게임 과제의 연구개발 동향 나윤빈_신구대학교 조교수 주간기술동향 2025.3.5. https://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86...
-
COVID-19’s Impact on the Gaming Industry: 19 Takeaways (An examination of pandemic gaming behavior and game monetization) 2020.06. Unity.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