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증강현실 기술 및 산업 동향
이헌주 김화숙
주간기술동향 제1873호 2018-11-21발행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588&boardParam2=7588
요약
가상·증강현실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편 적극적 투자가 이루어지며, 미래 컴퓨팅 환경 기술로 자리 매김하였다. 걸출한 스타트업을 탄생시키기도 하고, 글로벌 ICT 기업의 미래 비전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그러나 시장을 창출하고 산업을 혁신하기에는 여전히 넘어야 할 장애물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 고에서는 가상·증강현실 개념과 현황에 대해 정리하고, 가상·증강현실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기술들에 대해 고찰한다. 또한, 관련 산업 동향과 활용에 관해서도 살펴본다.
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Game Industry White Paper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2.29. https://www.kocca.kr/kocca/bbs/view/B0000146/2005...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한상열/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 52, 2022.10.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52/sub01_01.html 요약 전 세계적으...
-
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메타버스 기술 동향 이기석, 김기홍, 최진성, 김항기, ETRI VR/AR콘텐츠연구실, 전자통신동향분석 38권 2호, 2023.4.1.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201/0905201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