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의 분류, HW 및 SW 최신 동향
김성호,
Vol. 1881, pp. 16-28, 주간기술동향, 2019-01-30 발행.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644&boardParam2=7644
서론
가상현실(VR)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선도 분야 중의 하나로 급부상하면서 최근 가상현실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동향 및 브리프들이 줄지어 게재되고 있다[6]-[15]. 가상현실 기술 분야는 ICT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의 하나이며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 기술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 기술은 실감형 콘텐츠 시장 리뷰[5]에서 제시한 자료들과 같이 미래 신규 시장을 대대적으로 창출하고 개선시킬 수 있으며 창조할 수 있는 파괴적 기술 분야이기도 하다. 이에 본 고에서는 성숙기를 넘어 성장, 진화 및 고도화기를 맞이하고 있는 가상현실 산업분야와 관련된 HW(Wearable Device) 및 SDK를 포함한 SW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자 한다.
차례
I. 서론
II. 가상현실의 분류
III. 가상현실 HW 디바이스 동향
IV. 가상현실 SW 및 SDK 동향
V. 결론 및 시사점
2019년 1월 30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