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8일 일요일

5G 시대의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환경 및 제작기술 변화

5G 시대의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환경 및 제작기술 변화, 이진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슈리포트 2019-22호, 2019.8.

http://www.itfind.or.kr/admin/getFile.htm?identifier=02-001-190820-000008

목차
Ⅰ. 5G 기술이 만들어가는 미디어 콘텐츠의 변화
 1. 5G 기술 변화가 주도하는 콘텐츠 패러다밍의 변화
 2. 모바일데이터 사용 증가에 따른 모바일 OTT 대중화
 3. 5G 기반 VR OTT‧플랫폼 서비스의 출현
Ⅱ. 초실감 콘텐츠 제작기술의 등장과 활용 분야
 1. 5G 초실감 미디어 수요 증가에 따른 제작방식 변화
 2. 초실감 미디어 제작기술의 활용 분야
Ⅲ. 시사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