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VR 및 AR 산업동향
KIAT 이슈페이퍼 GT2019-EU05, 2019.10.
https://www.gtonline.or.kr/data/download.do?data_sid=234198&attach_seq=41528
목차
1. 개요
2. 유럽 VR 및 AR 생태계
3. 유럽 국가별 VR 및 AR 기술시장 현황
4. 유럽 VR 및 AR 산업 진흥 정책
5. 제언
요약
유럽은 프랑스, 영국, 독일, 스페인 등을 중심으로 VR 및 AR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EU 프레임워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제조, 의료 및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 기술의 활용이 확대됨에 따라 유럽의 VR 및 AR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특히 유럽 지역 특성상 다양한 문화와 언어가 공존하고 있어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보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VR 및 AR 콘텐츠 개발이 활성화되었다. 그러나 VR 및 AR 산업에 있어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미국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에 대응하여 유럽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혁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보다 융통성 있고 유연한 지원정책이 마련되어야 하며, 범유럽 차원의 협력 및 네트워크가 강화되어야 한다. 또한, 최첨단 인프라 구축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며, 무엇보다도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VR/AR 산업 생태계 기반 확충이 이루어져야 한다.
2019년 10월 11일 금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