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구독하고 스트리밍하는 시대
이지혜, 트랜드리포트, 미디어 이슈 & 트렌드 (KCA Monthly Trends), Vol.26(2019.1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9.12.11.
https://www.kca.kr/boardView.do?pageId=www145&boardId=TRENDS&seq=6359294&movePage=1&searchTp=TM
▶ 목차
1.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의 서막
2. YouTube와 연계를 꾀한, Google의 Stadia
3. 세계 최초의 5G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Nvidia의 GeForce Now
4. 인디 게임의 앞마당을 꾸리는, Apple Arcade
▶ 요약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뛰어넘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게임 업계에 도입되고 있다. Sony, Nvidia 등 기존 게임업체는 물론, Google, Apple 등 글로벌 플랫폼까지 스트리밍 게임에
뛰어들었다. YouTube와의 연계를 모색 중인 Stadia, 모바일 5G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GeForce Now, 다양한 인디게임을 한곳에 모은 Apple Arcade 등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을 소개한다.
2019년 12월 11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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