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9일 목요일

실내 가상 경기를 위한 햅틱 AR 스포츠 기술

실내 가상 경기를 위한 햅틱 AR 스포츠 기술

김종성, 장시환, 양성일, 윤민성,

전자통신동향분석 제36권 제4호 2021년 8월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191/0905191009/


본고에서는 이러한 햅틱 AR 스포츠 기술의 핵심적 요소인 사용자 모션 추적, 사용자 동작 인식, 햅틱 피드백 재연 및 증강현실 시스템의 연구내용 및 기술동향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햅틱 AR 스포츠 기술

1. 사용자 모션 추적

2. 스포츠 동작 인식

3. 스포츠 햅틱 재연

4. AR 스포츠 플랫폼

Ⅲ. 기술별 동향

1. 사용자 모션 추적

2. 스포츠 동작 인식

3. 스포츠 햅틱 재연

4. AR 스포츠 플랫폼

Ⅳ. 결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메타버스 시대, 게임 콘텐츠의 진화

메타버스 시대, 게임 콘텐츠의 진화 윤창욱_동서대학교 연구교수, 주간기술동향 2023.12.6.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Id=nI74Po24dYnhb33LrI1-Qs8aK3sD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