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5일 금요일

진화하는 웨어러블 산업, VR 헤드셋 대중화 성큼

진화하는 웨어러블 산업, VR 헤드셋 대중화 성큼 

글로벌 ICT 동향, 주간동향리포트, 2022.07.15.


https://www.globalict.kr/news/trend/weekly.do?menuCode=020200&knwldNo=142114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가상현실(VR) 헤드셋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241.6% 성장함. VR 헤드셋 시장은 메타(Meta)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메타에 이어 4.5%의 시장점유율로 바이트댄스(ByteDance)의 피코(Pico) 헤드셋이 2위를 차지함. 피코 헤드셋은 중국 내 판매가 많지만 점차 글로벌 시장으로 입지가 확대되고 있음. 그 외 다른 VR 헤드셋 업체로는 DPVR, HTC,  아이치이(iQIYI) 등이 있으나 합산 점유율은 4% 미만에 불과해 사실상 메타의 독점 구조가 형성되어 있음. 올해 글로벌 VR 헤드셋의 출하량은 전년 대비 26.6% 증가한 1,39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에는 그 규모가 배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특히 메타, 피코, 소니(Sony), 애플(Apple)이 헤드셋을 잇달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2023년은 VR 헤드셋 산업 확장에 있어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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