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3일 수요일

저널리즘에 활용되기 시작하는 VR(가상현실) 기술

저널리즘에 활용되기 시작하는 VR(가상현실) 기술
박종훈,
주간기술동향 통권 1754호 (2016-07-13 발행)

http://www.itfind.or.kr/itfind/getFile.htm?identifier=02-001-160712-000006

요약
VR(가상현실) 기술은 게임,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차세대 도구로 주목 받고 있지만, 언론에서도 새로운 체험형 보도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현재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음. 2016년 6월 비엔나에서 개최된 저널리즘 회의인 ‘GEN(Global Editors Network, 전세계 편집인 네트워크)’에서는 여러 언론 관련 단체가 제작한 VR 콘텐츠들이 소개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MS의 오픈소스 생성 3D툴, Trellis.2

MS의 오픈소스 생성 3D툴, Trellis.2 TRELLIS.2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칭화대 연구진이 개발한 고성능 3D 자산 생성 모델로, 이미지 한 장만으로 정교한 3D 오브젝트를 구현합니다. 이 시스템은 O-Voxel이라는 독창적인 표현 방식과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