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3일 수요일

현실로 다가온 VR.AR

현실로 다가온 VR.AR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산업분석팀,
주간기술동향 통권 1754호 (2016-07-13 발행)

http://www.itfind.or.kr/itfind/getFile.htm?identifier=02-001-160712-000004

목차
1. 상용화되고 있는 VR.AR
2. AR.VR 생태계 현황
3. VR.AR 콘텐츠 개발 동향
4. 맺음말

요약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 ‘아이언 맨’, ‘메트릭스’ 등 영화에서 선보였던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이 실체화되고 상용 구현을 위한 개발 확대 중. 2014년 3월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20억 달러(약 2조 3,000억 원)에 인수하고, 매직리프에 구글, 알리바바 등이 거액의 투자를 진행하면서 VR 및 AR 관련 시장 관심 증가. 그 동안 시장에 선보인 VR 기기의 성능 부족과 VR 및 AR 콘텐츠 부족으로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지 못했으나 CES 2016과 MWC2016 등 최근 글로벌 IT전시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것이 VR이었으며, 업계에서는 2016년을 VR산업의 원년으로 보고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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