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기술개발 동향
전황수, 한미경, 장종현, 전자통신동향분석, 32권 2호, pp.54-61, 2017. 04. 01.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downloadPdf.do?paperno=0905002196
초록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실제공간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증강하여 사용자가 증강된 가상정보와 상호작용함으로써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현실공간을 직접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로 활용하는 증강현실은 가상세계 구성을 위한 3차원 모델링의 부담을 줄인 반면, 사용자 이동과 주변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실시간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기술적 어려움이 있다.
2017년 4월 1일 토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MS의 오픈소스 생성 3D툴, Trellis.2
MS의 오픈소스 생성 3D툴, Trellis.2 TRELLIS.2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칭화대 연구진이 개발한 고성능 3D 자산 생성 모델로, 이미지 한 장만으로 정교한 3D 오브젝트를 구현합니다. 이 시스템은 O-Voxel이라는 독창적인 표현 방식과 희...
-
COVID-19’s Impact on the Gaming Industry: 19 Takeaways (An examination of pandemic gaming behavior and game monetization) 2020.06. Unity. ...
-
메타버스 시스템 연구 동향과 교육용 메타버스 개발 방안 김인석 (퓨텍인공지능언어교육연구소 대표이사) 주간기술동향, 2024.12.18.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Id=g9UDdd1...
-
국내 인공지능 게임 과제의 연구개발 동향 나윤빈_신구대학교 조교수 주간기술동향 2025.3.5. https://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8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