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10) - e스포츠, 정식 스포츠화가 최선의 길인가? (2017.10.13)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7145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9) - 막장드라마와 뽑기게임 (2017.09.26)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6298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8) - 게임 편용(偏用), 게임을 새롭게 이해하는 법 (2017.08.29)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4581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7) - "게임이 바뀔 차례다" (2017.07.14)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1721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6) - 4차산업혁명과 게임 (2017.04.24)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76341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5) - 스키너 박스와 확률형 아이템 (2017.03.31)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75347

[IGC2016] 모두가 꿈꾸는 재미있는 게임, 그런데 '재미'가 뭐예요? 이장주 박사 (2016.10.09)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64939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4) - 냉장고가 게임기로? '사물 인터넷 시대'와 게임 (2015.06.05)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33871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3) - '건전한 게임'이라는 오래된 유령에 대해 (2015.02.06)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26576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2) - 게임, 정치가 되다 (2014.11.13)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21776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1) - "게임중독? 과몰입? 둘 다 틀렸다!" (2014.07.22)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14656

[인터뷰] 심리학자 이장주 박사, "게임중독? 기성세대의 심리적 소화불량 현상" (2014.07.03)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13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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