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최근 동향과 시사점
ICT 신기술, 주간기술동향 1852호(2018.06.27 발행)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467&boardParam2=7467
요약
2016년 ICT 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이슈 중에 하나는 바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었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전용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소니 VR’, ‘HTC 바이브’ 등이 드디어 시장에 출시되었고, 보다 값이 저렴한 모바일 VR 기기 ‘삼성전자 기어 VR’과 ‘구글 데이드림’ 등도 경쟁에 가세했다. 비록 전용 콘텐츠가 부족하기는 했지만, 일제히 쏟아져 나온 가상현실 기기 덕분에 많은 이들은 가상현실 시장이 급성장하여 곧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본 고에서는 현재까지 발간된 뉴스와 보고서를 토대로 증강현실에서 중요하게 대두되는 이슈들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2018년 6월 27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