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기술 동향
오영택
주간기술동향 제1874호 2018-11-28발행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594&boardParam2=7594
요약
2016년 포켓몬 고(Pokemon Go)를 시작으로 촉발된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은 2017년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ARKit을 발표하고, 몇 달이 지나지 않아 구글이 ARCore를 경쟁적으로 발표하면서 높아져 갔다. 또한, 스냅챗과 스노우 등의 증강현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들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신체를 활용한 증강현실 기술들도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핸드헬드 증강현실 기술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관련된 기술의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I. 서론
II. 증강현실 기술의 개요
1. 증강현실 기술의 간략한 역사
2. 증강현실 기술의 분류
III. 핸드헬드 증강현실 기술
1. 공간 기반 증강현실 기술
2. 신체 인식 증강현실 기술
3. 그 외 증강현실 기술
IV. 결론 및 시사점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