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MR 기술 동향
박기창
주간기술동향 제1875호 2018. 12. 5.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600&boardParam2=7600
요약
모바일 기술의 발달은 다양한 스마트디바이스의 출현을 가능하게 했으며, 이를 활용한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HMD(Head Mounted Display), 전방위 트레드밀, 커스텀 컨트롤러, 모션 플랫폼 등 전문적인 장치 및 기술이 소개되면서 VR, AR, MR(Mixed Reality: MR) 기술은 어느 때보다 급진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중심의 콘텐츠 획일화, 고가의 하드웨어, 신체적 불편감, 킬러콘텐츠 의 부재 등으로 관련시장은 정체기를 겪고 있는 게 현실이다. 본 고에서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관련기술의 동향을 살펴본다.
2018년 12월 5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연간 5조 달러 신시장! 중국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 현황은? kotra 해외시장뉴스, 중국 상하이무역관 방정, 2022.07.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
-
가상 및 증강현실 응용 분야 기술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1872, 2018-11-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