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및 AI 융합을 통한 VR/AR 발전 전망
최진철, 손영성, 기획시리즈, 주간기술동향 1877호, pp. 2-13, 2018.12.19.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612&boardParam2=7612
요약
VR/AR 기술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미래 컴퓨팅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기술적 한계와 낮은 보급률, 기대 대비 저조한 수익 사례 등은 실패에 대한 우려와 걱정을 불러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 VR/AR 시장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기존 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어 국내에서도 활성화 방안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VR/AR 기술의 발전 전망을 설명한 후 사물인터넷 및 인공지능과의 VR/AR 융합 기술 동향에 관해 고찰한다.
2018년 12월 19일 수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Game Industry White Paper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2.29. https://www.kocca.kr/kocca/bbs/view/B0000146/2005...
-
VFX 기반의 지능형 실감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영화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병철, 주간기술동향 제1973호 Vol.1973, 2020.11.18.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
-
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한상열/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 52, 2022.10.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52/sub01_01.html 요약 전 세계적으...
-
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메타버스 기술 동향 이기석, 김기홍, 최진성, 김항기, ETRI VR/AR콘텐츠연구실, 전자통신동향분석 38권 2호, 2023.4.1.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201/0905201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