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9일 수요일

XR(Cross Reality)의 기술 개요와 동향

XR(Cross Reality)의 기술 개요와 동향
이상엽, ICT 신기술, 주간기술동향 1877호, pp. 14-26, 2018.12.19.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613&boardParam2=7613

요약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반세기 전에 등장했고,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2010년 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보이면서 큰 관심을 끌기 시작했으며,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은 최근 교육 및 상업적으로 활용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세 가지 개념을 아우르는 표준 용어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으나, 필자는 크로스 현실(Cross Reality: XR)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자 한다. 본 고에서는 XR 기술 중, 가상현실,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