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D 기반 VR Content Service의 최적 QoE를 위한 기술적 요구사항
서동일, ICT Standard Weekly 제930호, TTA, 2019.06.17.
http://weekly.tta.or.kr/weekly/files/20195814075819_weekly.pdf
목차
1. 머리말
2. VR Sickness라고 불리는 멀미 현상의 원인
3. VR Content의 QoE 최적화에 필요한 무선 네트워크 개발의 필요성 등장
4. VR Content의 QoE 최적화에 필요한 무선 네트워크 전송 속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메타버스 시대, 게임 콘텐츠의 진화
메타버스 시대, 게임 콘텐츠의 진화 윤창욱_동서대학교 연구교수, 주간기술동향 2023.12.6.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Id=nI74Po24dYnhb33LrI1-Qs8aK3sDG...
-
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메타버스 기술 동향 이기석, 김기홍, 최진성, 김항기, ETRI VR/AR콘텐츠연구실, 전자통신동향분석 38권 2호, 2023.4.1.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201/090520100...
-
스마트 헬멧 기술 동향 - 국방 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박소영, 이강복,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간기술동향 2090호, 2023.05.03. https://www.itfind.or.kr/streamdocs/view/sd;streamdocsId=WdsjkI...
-
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한상열/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 52, 2022.10.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52/sub01_01.html 요약 전 세계적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