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산업기술 주간브리프, Issue No. 2019-06-24, 2019.06.
https://www.gtonline.or.kr/kor/gtbase/all/data/tech/dataView.do?data_sid=233758
* 요약
□ 미국의 Walmart, Renault Trucks 및 BAE Systems와 같은 기업은 몰입형 기술을 적용으로 인한 높은 효율성 및 투자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음.
□ 캡제미니 리서치 인스티튜트(Capgemini Research Institute)가 진행하는 연구 결과에 의하면, 현재 AR(증강 현실), VR(가상 현실), MR(혼합 현실)을 모두 포함하는 XR(확장 현실:AR/VR/MR)을 시행중인 기업의 82%는 XR 시행에 의한 혜택이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넘어섰다고 응답하였으며, XR의 광범위한 비즈니스 채택을 위한 긍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힘.
□ 엔터프라이즈 XR의 확장은 마이크로소프트, HP, 페이스북과 같은 대기업의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루어졌다. 특히 페이스북은 새로운 올인원 VR 시스템으로, 차세대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를 출시하였으며, 직장에서 VR을 간소화하고 확장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용 Oculus의 출시를 발표하였음.
* 목차
I. 개요
II. 직원 교육 프로그램
가. 월마트
나. 인텔
다. 마이크로소프트
III. 기업 운영 프로그램
가. BAE Systems
나. 르노 트럭
다. 보잉사
라. Trimble
IV. 맺음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