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실감형 콘텐츠로의 전환과 시장 동향

 실감형 콘텐츠로의 전환과 시장 동향

이준표, 주간기술동향 Vol. 1969, 2020. 10. 21.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8025&boardParam2=8025


요약

최근 실시간으로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초고속 5G 이동통신 기술이 개발되고 발전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실감형의 방송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정부의 주도적 콘텐츠 융성 정책뿐만 아니라 국내외 산업계의 관심이 실감형 콘텐츠 제작과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제작 공간을 구축해 나가는 방향으로 다가가고 있다. 또한, 국가 차원의 선행 투자를 통해 실감 콘텐츠에 적용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공공 및 산업 분야 적용을 통해 확산시킴으로써 실감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이와 같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을 살펴보고 지금까지의 콘텐츠 관련 시장의 현황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의 능률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I. 서론

II. 실감형 콘텐츠로의 패러다임 전환

III. 콘텐츠산업 시장 현황

IV. 결론 및 향후 전망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메타 퀘스트 3S, 성능 유지-가격은 낮춰… “입문자에게 딱이네” 동아일보, 2024.10.24.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023/130278113/2 성능 유지, 가격 낮춘 실속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