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VR 및 AR 기술의 방송 분야 적용 및 시장 동향

 VR 및 AR 기술의 방송 분야 적용 및 시장 동향

이덕우, 주간기술동향 Vol 1968, 202010.14.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8021&boardParam2=8021


요약

2020년 전반기에 유행한 COVID-19로 인해 비접촉 기반의 생활 및 업무 분위기가 조성됨에 따라 산업, 문화, 교육 등의 전 분야에 해당되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러한 환경에 맞게 가상 및 증강현실 시장의 규모는 더 커지고 있다. 특히, 초고속 통신 네트워크와 디스플레이 기술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의해 인간에게 더 실감나고 다양한 간접 체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방송 및 미디어 시장에서는 가상 및 증강현실 기술을 더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가상 및 증강현실의 기술이 방송을 포함한 미디어 및 공연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되어 왔고, 기술 및 시장의 변화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I. 서론

II. 가상현실의 방송 분야 적용 

III. 증강현실의 방송 분야 적용

IV. 결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 Game Industry White Paper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2.29. https://www.kocca.kr/kocca/bbs/view/B0000146/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