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 금요일

러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트렌드 및 전망

러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트렌드 및 전망

최진형 러시아 모스크바무역관, kotra 해외시장뉴스, 2020-09-14.


http://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84528


목차

러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개요

러시아 온라인 게임의 부문별 현황

소비자 성향

기업 동향

러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구조 및 진출 방법

시사점


2020년 9월 4일 금요일

콘텐츠 X 한국판 뉴딜

N CONTENT 엔콘텐츠, vol.16 : 콘텐츠 X 한국판 뉴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08-31.


목차

SPECIAL N
• 한국판 뉴딜 : 28개의 과제
• 한국판 뉴딜,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판을 짜다
• 새로운 판 : 달라지는 제작 환경
• 디지털 시대, 소외되는 사람들
• 디지털 뉴딜은 어떻게 콘텐츠 강물을 흐르게 할까

PEOPLE 1
• 인스타툰 작가 박구원

ISSUE & TREND
• 국내이슈/해외이슈
• 언택트 마켓이 온다
• 2020년에 다시 등장한 Y2K
• 유튜브는 개그맨들의 새 무대가 되어줄까
• 새로움과 사골의 경계 '게임, 뉴트로를 입다'
• 본방보다 '외전' 본캐보다 '부캐'

PEOPLE 2
• 디지소닉 김지헌 대표

WITH KOCCA
• 내가 상상하는 세계를 만들다 / 영화 <레인 프루츠> 송영윤 감독
• 결핍을 가진 모든 존재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 밴드 '프롬올투휴먼'
• 세상의 모든 이야기가 모이는 곳 / '스토리움'
•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

PEOPLE 3
• 작곡가 박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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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1일 화요일

3D 콘텐츠 기술의 연구동향

3D 콘텐츠 기술의 연구동향

백정열

ICT 신기술, 주간기술동향 1962호, 2020. 9. 2.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997&boardParam2=7997


요약

최근에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존 기술에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도 있으며 생성 시간도 많이 단축되었다. 즉, 기존의 전문 인력에 의해 수행되어야 할 작업들이 인공지능 기술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인 3D 프린터 산업과 VR/AR 산업이 핫이슈로 떠오른 상황에서 3D 콘텐츠 산업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본 고에서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3D 콘텐츠 관련 요소기술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II장에서는 3D 콘텐츠 생성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III장에서는 3D 콘텐츠 생성 요소 기술들에 대해 정리 및 소개하며, 마지막 IV장에서는 시사점과 향후 전망에 대해 언급한다.


목차
I. 서론
II. 3D 콘텐츠 생성의 개념
III. 3D 콘텐츠 생성 요소 기술
1. AaronJackson/vrn: DVN(Direct Volumetric Regression) 기술을 활용하여 단일 얼굴 이미지를 3D로 재구성하기
2. “DeepHuman: 3D Human Reconstruction from a Single Image”
3. SMPLify: 3D Human Pose and Shape from a Single Image
4. DeeperCut: 정밀하고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는 다중인력의 포즈 예측 모델
5. Mixamo
6. charliememory/Pose-Guided-Person-Image-Generation
IV. 시사점과 향후 전망

2020년 8월 14일 금요일

코로나19로 더욱 커진 태국 게임시장

코로나19로 더욱 커진 태국 게임시장
김민수 태국 방콕무역관, kotra 해외시장뉴스, 2020-08-10.


요약
- 모바일 게임이 전체 게임의 70% 이상을 차지
- 유료게임 인구도 점차 증가세
- 태국 게이머들의 특수성 파악하고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에 신경 쏟아야

목차
1. 태국 게임시장 개요
2. 태국 게임시장 최신 동향
1) 코로나19가 게임시장에는 순풍으로 작용
2) 이동통신사업자들의 활발한 게임시장 진출
3) 인기게임
3. 경쟁 동향
4. 게임 유통
5. 시사점

2020년 7월 5일 일요일

COVID-19’s Impact on the Gaming Industry: 19 Takeaways

COVID-19’s Impact on the Gaming Industry: 19 Takeaways
(An examination of pandemic gaming behavior and game monetization)
2020.06. Unity.

https://create.unity3d.com/COVID-19s-impact-on-the-gaming-industry

요약 :
COVID-19 has had a profound impact on every industry in the world, and gaming is no exception. As the world sheltered in place, gaming boomed as people sought ways to occupy themselves while physical movement in particular was limited.
While gaming consumption has grown, we wanted to examine the data that illustrates the trends fueling the gaming industry’s success during the global pandemic and economic downturn. This special report will explore the details in depth. In particular, we will identify which game genres players are flocking to, their behaviors in these games, and how games have proven to be stable revenue generators during a global economic crisis.

리포트 소개 :
There’s no doubt that COVID-19 has had a profound impact on every industry in the world, and gaming is no exception. However, there are two sides to every coin, and gaming has had the good fortune of seeing positive effects from the pandemic. As the world shelters in place, gaming has boomed as people seek out ways to occupy themselves when they can’t venture outside.

We know that gaming consumption has experienced growth, but what does that mean for you? How can you adapt your strategy to account for this? What are some of the insights that Unity’s seen on its network?

Download this report to learn:
 . The types of games players are flocking to
 . How Covid-19 is affecting player behavior
 . Which countries are seeing the biggest impact
 . ...and much more.

목차
How to read the data
About the data
About Unity 6
Gaming habits
Mobile game advertising
Mobile game user acquisition
Different areas of the world
What players are playing
New player behavior
What’s next

2020년 7월 1일 수요일

VR 콘텐츠 분석 기반 딥러닝 VR 멀미 정량적 예측 기술

VR 콘텐츠 분석 기반 딥러닝 VR 멀미 정량적 예측 기술
노용만, ICT R&D동향, pp. 32-38, 주간기술동향 2020. 7. 1.

http://www.itfind.or.kr/publication/regular/weeklytrend/weekly/view.do?boardParam1=7963&boardParam2=7963

목차
I. 결과물 개요
II. 기술의 개념 및 내용
1. 기술의 개념
2. 특징 및 장점
3. 기술의 상세내용 및 사업화 제약사항
III. 국내외 기술 동향 및 경쟁력
1. 국내 기술 동향
2. 해외 기술 동향
3. 표준화 동향
4. 관련 보유특허
5. 기술적 경쟁력
IV.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전망
1. 국내 시장 동향 및 전망2. 해외 시장 동향 및 전망
3. 제품화 및 활용 분야
V. 기대효과
1. 기술도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
2. 기술사업화로 인한 파급효과

2020년 6월 30일 화요일

여성들의 플레이가 시작됐다

여성들의 플레이가 시작됐다!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게임 소비층을 사로잡는 핵심 방법

Rohini Bhushan, Think with Google, 2020.7.

https://www.thinkwithgoogle.com/_qs/documents/10030/Play_like_a_girl_Key_ways_to_engage_one_of_Asias_fastest_growing_gaming_audiences_KR.pdf


요약

지난 5년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전형적인 게이머’의 프로필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게임의 장르가 다양해지고 스토리라인의 폭이 넓어지면서 점점 더 많은 여성 게이머들이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Google이 시장조사 전문 기업 니코 파트너스(Niko Partners)와의 제휴를 통해 조사하여 제공하는 아시아의 게임 시장에 관한 인사이트 첫 번째 시리즈의 주요 내용을 통해 진화하는 게임 시장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고객층인 여성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보세요.


촉각 인지 데이터의 모델링 및 활용

촉각 인지 데이터의 모델링 및 활용 유용재(한양대학교) 정보과학회지 2025년 8월호 (“확장현실과 문화기술 연구 동향” 특집), 2025. 8. https://www.kiise.or.kr/admin/file/get/60de463a-bba7-4b30-...